IT

[해외주식API] polygon.io - 글로벌 주식 데이터 무료 API

집탱구리 2023. 4. 14. 14:40
반응형

polygon.io

 

 

polygon.io

미국 주식을 하는 나는 개인적으로 내가 가진 배당주로 배당캘린더를 만들고 싶었다.

그런데 국내에는 해외 주식 API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곳이 없는거 같아서 해외 API를 찾아봤다.

그중에 Polygon.io가 속도나 데이터량 기타 서비스 제공에서 월등히 나은거 같아서 사용해보기로 했다.

일단 무료 플랜을 제공 하는지가 가장 중요 했다.

 

가격

Basic 플랜이 분당 5번 호출이 가능하고 전날까지의 데이터를 받을 수 있다.

2년간의 과거 데이터와 넓은 시장 범위, 여러가지 참조 데이터, 배당금, 그래프 같은 다양한 데이터를 조회 할 수 있다.

API 사용 해보기엔 딱 좋은 정도다.

 

Polygon.io에서는 다양한 주식 시장 데이터를 제공하는 API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는 미국 주식 시장만 필요하지만 제공하는 주요 주식 시장은 다음과 같이 많다.

  1. 미국 주식 시장 (US Equities Markets)
    NYSE, NASDAQ, AMEX 등 미국 내 주요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주식 시장 데이터를 제공.
  2. 캐나다 주식 시장 (Canadian Equities Markets)
    TSX, TSXV 등 캐나다 내 주요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주식 시장 데이터를 제공.
  3. 유럽 주식 시장 (European Equities Markets)
    LSE, XETRA, Euronext 등 유럽 내 주요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주식 시장 데이터를 제공.
  4. 아시아 주식 시장 (Asian Equities Markets)
    HKEX, TSE, SGX 등 아시아 내 주요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주식 시장 데이터를 제공.
  5. 암호화폐 시장 (Cryptocurrency Markets)
    Bitcoin, Ethereum, Litecoin 등 다양한 암호화폐 시장 데이터를 제공.

 

📃 실시간 금융 시장 데이터 API 제공

실시간 주식 데이터, 암호화폐 가격 정보, 외환 가격 정보 API를 제공 한다.

 

📃 문서 및 리소스 제공

API 사용법에 문서화가 잘 되어있다.

 

 

📃 API의 핵심 기능

polygon.io API는 RESTful API로 구현되어 있으며, JSON 데이터 형식으로 결과를 반환한다.

  1. 실시간 주식 시세 : 실시간 주식 시세를 가져올 수 있다. 주식 가격, 거래량 및 히스토리캔들 등의 정보가 포함된다.
  2. 암호화폐 시세 : 다양한 암호화폐 거래소의 실시간 시세를 제공한다.
  3. 외환 시세 : 다양한 외환 시장에서의 환율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4. 뉴스 피드 : 최신 금융 뉴스와 이벤트를 제공한다.
  5. 기업 데이터 : 기업 프로필, 재무 보고서 및 거래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 API는 유료 서비스이며, 무료 플랜으로는 사용 할 수 없는 API가 있다.

API를 사용하기 전에 요금제를 선택하고 API 키를 발급받아야 한다.

 

 

📃 실시간 주식 시세 API 서비스

다양한 실시간 주식 시세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주식 시세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가져올 수 있으며, 다양한 기술적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아래는 Polygon.io의 실시간 주식 시세 데이터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다.

1. 실시간 시세 데이터 API

Polygon.io의 실시간 시세 데이터 API를 사용하면 주식 시세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가져올 수 있다. 이 API는 HTTP GET 요청을 사용하며, JSON 형식으로 데이터를 반환한다. 요청한 시세 데이터의 종류와 시간 간격을 선택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필터링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특정 종목의 가격 정보, 거래량, 최고가, 최저가, 시가, 종가 등을 조회할 수 있다.

2. 실시간 티커 피드

Polygon.io의 실시간 티커 피드를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주식 거래가 발생하는 것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 피드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주식 시세, 거래량, 최고가, 최저가, 시가, 종가 등을 보여준다. 이 피드를 사용하면 주식 시장의 흐름을 더 잘 파악할 수 있으며, 투자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3. 거래 데이터 API

Polygon.io의 거래 데이터 API를 사용하면, 거래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다. 이 API를 사용하면, 각 거래의 가격, 거래량, 거래 시각, 거래 ID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API를 사용하면, 특정 거래 기록의 세부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기술적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4. 뉴스 데이터 API

Polygon.io의 뉴스 데이터 API를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기업 뉴스와 기업 이벤트 정보를 가져올 수 있다. 이 API를 사용하면, 뉴스 기사의 제목, 내용, 출판일, 출판사, 기업 이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정보를 사용하여 기업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기업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 종목 정보 관련 API 서비스

특정 종목에 대한 정보를 가져올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기술적 분석 등을 수행할 수 있다. 아래는 Polygon.io의 종목 정보 관련 API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다.

1. 종목 상세 정보 API

Polygon.io의 종목 상세 정보 API를 사용하면, 특정 종목의 상세 정보를 가져올 수 있다. 이 API는 HTTP GET 요청을 사용하며, JSON 형식으로 데이터를 반환한다. 요청한 종목의 심볼, 이름, 시가총액, 시가, 종가, 거래량, 거래일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 종목 검색 API

Polygon.io의 종목 검색 API를 사용하면, 특정 종목을 검색할 수 있다. 이 API를 사용하면, 키워드를 입력하여 특정 종목을 검색할 수 있다. 검색 결과는 종목 심볼, 이름, 거래소, 시가총액 등의 정보를 포함한다.

3. 종목 리스트 API

Polygon.io의 종목 리스트 API를 사용하면, 모든 종목의 목록을 가져올 수 있다. 이 API는 HTTP GET 요청을 사용하며, JSON 형식으로 데이터를 반환한다. 요청한 종목 리스트는 종목 심볼, 이름, 거래소, 시가총액 등의 정보를 포함한다.

4. 배당 정보 API

Polygon.io의 배당 정보 API를 사용하면, 특정 종목의 배당 정보를 가져올 수 있다.

이 API를 사용하면, 배당금 지급일, 배당금액, 배당수익률, 배당빈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위와 같은 Polygon.io의 종목 정보 관련 API 서비스를 사용하면, 특정 종목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 종목 뉴스 API 서비스

다양한 종목 뉴스 API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특정 종목에 대한 최신 뉴스를 실시간으로 가져올 수 있다. 아래는 Polygon.io의 종목 뉴스 API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다.

1. 종목 뉴스 API

Polygon.io의 종목 뉴스 API를 사용하면, 특정 종목에 대한 최신 뉴스를 가져올 수 있다. 이 API는 HTTP GET 요청을 사용하며, JSON 형식으로 데이터를 반환한다. 요청한 종목에 대한 뉴스 헤드라인, 본문, 작성일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 뉴스 검색 API

Polygon.io의 뉴스 검색 API를 사용하면, 특정 키워드와 연관된 뉴스를 검색할 수 있다. 이 API를 사용하면, 키워드와 검색 기간을 입력하여 최신 뉴스를 검색할 수 있다. 검색 결과는 뉴스 헤드라인, 본문, 작성일 등의 정보를 포함한다.

3. 기업 이벤트 API

Polygon.io의 기업 이벤트 API를 사용하면, 특정 기업의 이벤트 정보를 가져올 수 있다. 이 API를 사용하면, 기업의 심볼을 입력하여 해당 기업의 이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정보는 분할, 배당금, 주식 발행 등의 정보를 포함한다.

위와 같은 Polygon.io의 종목 뉴스 API 서비스를 사용하면, 특정 종목에 대한 최신 뉴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 종목별 배당금 API

종목별 배당금 정보를 제공하는 API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특정 종목의 배당금 이력을 조회할 수 있다. 아래는 Polygon.io의 종목별 배당금 API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다.

1. 종목별 배당금 API

특정 종목의 배당금 이력을 조회할 수 있다. 이 API는 HTTP GET 요청을 사용하며, JSON 형식으로 데이터를 반환한다.

요청한 종목에 대한 배당금 이력, 배당금 유형, 지불일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 배당금 캘린더 API

Polygon.io의 배당금 캘린더 API를 사용하면, 특정 기간에 예정된 종목의 배당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API를 사용하면, 시작일과 종료일을 입력하여 해당 기간에 예정된 배당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배당금 정보는 종목 심볼, 배당금 유형, 지불일 등의 정보를 포함한다.

 

아래는 PHP를 이용한 배당금 API 사용 예제이다.

 

<?php
// Polygon.io API 키
$key = 'YOUR_API_KEY';

// 시작일과 종료일 설정 (YYYY-MM-DD 형식)
$start_date = '2022-01-01';
$end_date = '2022-12-31';

// 종목 심볼 설정
$symbol = 'AAPL';

// API 요청 URL 생성
$url = "https://api.polygon.io/v2/reference/dividends/$symbol?apiKey=$key&from=$start_date&to=$end_date";

// cURL을 사용하여 API 요청 보내기
$curl = curl_init();
curl_setopt_array($curl, array(
  CURLOPT_URL => $url,
  CURLOPT_RETURNTRANSFER => true,
  CURLOPT_FOLLOWLOCATION => true,
  CURLOPT_ENCODING => "",
  CURLOPT_HTTP_VERSION => CURL_HTTP_VERSION_1_1,
  CURLOPT_CUSTOMREQUEST => "GET",
));

$response = curl_exec($curl);
$err = curl_error($curl);
curl_close($curl);

if ($err) {
  echo "cURL Error #:" . $err;
} else {
  // JSON 형식의 데이터 처리
  $data = json_decode($response, true);
  
  // 데이터 출력
  foreach ($data['results'] as $result) {
    echo "배당금 지불일: " . $result['paymentDate'] . "<br>";
    echo "배당금 종류: " . $result['type'] . "<br>";
    echo "배당금 액수: " . $result['amount'] . "<br>";
    echo "<br>";
  }
}
?>

위의 예제에서는 Polygon.io API 키를 $key 변수에 저장하고,

시작일과 종료일을 $start_date와 $end_date 변수에 각각 저장한다.

이후 종목 심볼을 $symbol 변수에 저장하고, 이를 이용하여 API 요청 URL을 생성한다.

 

생성된 URL을 cURL을 사용하여 API 요청을 보낸 후, 반환된 JSON 형식의 데이터를 json_decode 함수를 이용하여 처리한다. 이후 데이터를 출력하면, 배당금 지불일, 배당금 종류, 배당금 액수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API들의 사용 방법 및 예제는 polygon.io API Docs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