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카카오페이지 캐시 환불하기 (캐시 PASS 자동충전 환불)

집탱구리 2020. 11. 17. 15:17
반응형

 

 

 

캐시 PASS제도가 생기고 뭐지 하면서 일단 만원씩 자동충전 해놓고 두달을 잊어버리고 있었다.

돈이 자꾸 새는거 같아서 확인해보니 자동충전을 해놓음을 발견했다.

과거의 나는 왜 그랬을까.

2만원이나 충전되어있으니 아까워서 환불 받기로 결정했다.

일단 환불방법 모르겠으니 카카오 페이지 고객센터에서 환불문의를 넣었다.

그리고 몇일뒤 장문의 메일이 온다.

 

 

보너스 캐시만 사용했고 잘못 충전된 캐시는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보너스 캐시를 사용했기 때문에 환불이 안되니까 이거저거 별거별거 다 준비라하는

그지같은 개소리를 길게도 써놓았다.

 

 

 

 

이동 통신사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발급 방법

yeahvely.tistory.com/150

[SK] 이용계약 등록 사항 증명서 발급받기

카카오페이지 캐시 환불을위해 필요한 서류중 하나인  이용계약 등록 사항 증명서를 발급하려고 한다. 어렵지 않으니 금방 발급 가능하다. 일단 나는 SK니까 Tworld에 접속해서 로그인한다. 상단

yeahvely.tistory.com

 

카카오페이지 환불요청서

 

환불요청서는 수기로 입력하랜다.

그래서 프린트해서 수기로 입력 후 사진으로 찍어서

고객센터에 접수할 때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와 같이 첨부파일로 추가해야된다.

 

본인인증은 성인용 컨텐츠 구매를 눌러 인증하라는데

왜때문에 본인인증이나 성인인증메뉴가 따로 없는지 의문이다.

카카오계정으로 인증해도 충분 할 텐데 귀찮을 따름이다.

 

환불에 성공하고 말테다.

서류가 준비 되었다.

카카오페이지 고객센터에 처들어간다.

 

 

기본 정보 대충 다 입력하고 할말 하고 첨부파일추가까지 완료.

보내벌임....

이제 답장만 남았다.

 

 

+ 이틀정도 뒤에 답장이 왔다.

추가서류가 필요하다며 환불불가라고 답장이 왔다.

 

1. SK에서 발급받은 이용계약 등록사항엔 생년월일에서 년도가 가려져 나온다.

생년월일이 확인이 안되서 환불이 어렵다고 추가서류를 준비하랜다.

신분증첨부 필요.

 

2. 서류상 체크하지 않은 부분이 있다.

 

3. 내가 기재한 환불금액이 상이하다.

나는 10월 11일, 11월 11일 자동충전된 금액인 2만원을 환불 받고 싶었는데

추가보너스 각각 500원중 10월18일에 만료된 500원을 제외한 금액만 환불받고 싶었다.

카카오페이지는 그냥 내가 가진 모든 캐시를 환불해야한다는 방침인듯.

 

 

정말 번거롭다.

다시 앱으로 고객센터에 환불신청을 해야한다.

 저번에 제출했던 이동 통신사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신분증, 환불신청서를 다시 첨부해야한다.

 
문의 후 3일뒤에 수수료 10%를 제외한 18180원이 들어왔다. 금액 참 과정스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