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137

[도서리뷰] Release의 모든 것

이 책의 구성은 총 4부로 되어있으며 각 부는 사례 연구로 시작된다. 안정성 구축, 운영 고려 설계, 시스템 전달, 체계적 문제 해결같은 개발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되어있다. 각 부마다 지은이가 겪은 사례들을 소개하며 시작된다. 그래프나 다이어그램을 통해 설명하여 이해를 돕는다. 그리고 중간중간 요점정리를 통해 내용을 요약해서 설명해주고 있다. 이책을 다 읽지 못했다. 이해가 안가서 넘어가기 힘든 내용이 대부분이었고, 필자의 경험을 토대로 풀어낸 것은 좋으나 공감이 가지않아서 계속 읽기 어려웠다. 경험이 부족해서 그런것일 테지만 흥미진진하게 읽기는 어려웠다. 생각날 때 마다 몇번이고 다시 읽어야 할 책인거 같다. "한빛미디어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REVIEW 2023.12.25

[도서리뷰] 더 나은 웹 개발을 위한 가이드

"한빛미디어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나는 백엔드 개발자지만 프론트를 아예 안할 수 없기 때문에 이책에 조금 흥미가 있었다. 총 9장으로 되어있고 섹션별로 정말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을 간단하지만 이해가 잘 되도록 풀어놓으셨다. 대체로 HTML, CSS, JAVASCRIPT에 관한 내용이지만 1~3장,8장까지는 공통으로 보면 좋을 내용이고 4~6장은 초급 프론트 개발자가 보면 좋을 내용인거 같다. 2장에서는 "웹 개발을 위한 라이프 사이클"에 대해 설명 하고 있다. 사실 이부분이 가장 궁금했고 이부분을 위해 책을 사도 될것 같다는 생각이들었다. 백과 프론트 나눌것 없이 개발자라면 무조건 알고 있어야하는 흐름이라고 생각된다. 아이템 선정부터 빌드&배포 까지 정갈하게 핵심만 잘 서술해..

REVIEW 2023.07.22

[내돈내산] "성시경의 먹을텐데" 약수역 해남 순대국

https://youtu.be/W-W42TwYUGw 아침부터 남자친구가 이걸 보고 있었다. 눈 뜨자마자부터 순대국이라니... 너무 좋아... 하앍 아침으로 제격이군... 이더위에 이열치열 가보자구!!! 성시경의 먹을텐데에 나오는 식당들은 믿고 가는곳. 한번 나오면 가고싶어도 못가는 곳이 되어버려서 늘 아쉽고 궁금했다. 너무 더운데 밖에서 줄서있어야하고 그늘 밖으로 나가면 타죽을거 같아서 가게 사진을 못찍었다. 네이버 플레이스 업체 제공 사진으로 대체한다. 외관은 똑같다. 오픈 시간이 조금 지난 시각에 도착했는데 이미 만석이었다. 그래도 대기 1번이니까 기다려보자...해서 일단 기다림. 그늘이 정말 없어서 문에 바짝 붙어 손님들과 가끔 아이컨텍도 하고 스치는 에어컨 바람을 맞으며 기다렸다. 일단 거의 대부..

REVIEW 2023.06.27

[내돈내산] 청계천 데이트, 슈하스코 무한리필 맛집 "브라주카그릴"

퇴근 후 남자친구와 저녁을 먹고 들어가기로 했다. 간만에 데이트라 기분이 좋았다. 그리고 오빠가 가자고 한 식당이 무한리필 고깃집이라 더 좋았다. 남자친구가 찾아본 식당이었고 청계천 근처라 먹고 산책하기 좋았다. 회사근처에 이런 집이 있었다니... 왜 이제야 알았을까. "브라주카그릴"은 브라질 바베큐인 '슈하스코'를 파는 식당이다. 기본 셋팅은 물과 그릇과 식기가 준비되어있다. 메뉴판을 들여다 보면 맨처음 주문 방법이 간단하게 적혀있다. 우리는 디너시간에 방문해서 디너 메뉴를 보았다. 슈하스코 무한리필 코스, 슈하스코 + 스테이크 무한리필 코스가 있다. 무한리필이 아닌 기본 코스도 있다. 우린 무조건 무한리필. 무한리필은 2시간으로 제한된다고 적혀있었다. 하지만 먹깨비인 우리들에겐 매우 넉넉한 시간.....

REVIEW 2023.06.13

[내돈내산] 분지로 사운즈한남에서 맛있는 돈카츠 한끼.

저번달에 선선한 어느 금요일에 한남동에 약속이 잡혀서 다녀온 후기를 이제서 써본다. 분지로 사운즈한남점. 여기 돈카츠가 그렇게 맛있다고 하여 네이버 예약을 하고 갔다. 외관부터 아주 분위기가 좋다. 평소 대기손님이 많아서 그런건지 밖에서도 먹을 수 있는것인지 테이블이 좀 많아서 앉아서 지인을 기다렸다. 금요일이었지만 생각보다 한산했다. 한남동 전체가 한산한 느낌이었다.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간 분지로. 입구로 들어가서 왼쪽으로 자리 안내를 받았다. 역시 사람이 매우 적었다. 예약 손님이나 단체 손님을 받는 구역인것 같았다. 혼자 덩그러니 앉아 메뉴를 펼쳐 본다. 메뉴를 보고 있는데 너무 배가 고파서 손이 떨렸다. 메뉴는 대충 이렇게 많습니다... 정도로 찍고 네이버 메뉴 찾는게 국룰. 로스카츠, 히레카츠 ..

REVIEW 2023.05.02

[해외주식API] polygon.io - 글로벌 주식 데이터 무료 API

polygon.io 미국 주식을 하는 나는 개인적으로 내가 가진 배당주로 배당캘린더를 만들고 싶었다. 그런데 국내에는 해외 주식 API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곳이 없는거 같아서 해외 API를 찾아봤다. 그중에 Polygon.io가 속도나 데이터량 기타 서비스 제공에서 월등히 나은거 같아서 사용해보기로 했다. 일단 무료 플랜을 제공 하는지가 가장 중요 했다. 가격 Basic 플랜이 분당 5번 호출이 가능하고 전날까지의 데이터를 받을 수 있다. 2년간의 과거 데이터와 넓은 시장 범위, 여러가지 참조 데이터, 배당금, 그래프 같은 다양한 데이터를 조회 할 수 있다. API 사용 해보기엔 딱 좋은 정도다. Polygon.io에서는 다양한 주식 시장 데이터를 제공하는 API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는 미국 주식 시장..

IT 2023.04.14

[내돈내산] 커플링 만들기 - 혜화 반지공방 "위에트"

2주년을 맞이하여 기념적이고 생산적인 데이트를 하고싶었다. 그래서 생각한게 반지만들기! 여기저기 반지공방이 많았지만 실내 공간 디자인이 제일 마음에 들었던 위에트. 비가 부슬부슬 오는 날이었어서 가까운 혜화본점으로 가기로 했다. 혜화점 종로구 대학로8가길 111,5층 사전에 미리 예약을 했다. 위에트 사이트에 들어가서 클래스를 선택하고 결제를 해야된다. https://weatt.com/ 위에트 we.att weatt.com 클래스는 보통 1시간에서 1시간30분 정도 걸린다. 베이직, 프리미엄, 다이아몬드 3가지 클래스가 있다. 디자인은 가서보는게 더 정확한데 대부분 심플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있다. 아마도 만들기 어렵지 않은 디자인들이라고 생각된다. 기본적으로 전지점 주차공간이 없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야된..

REVIEW 2022.10.19

[내돈내산] 샤오미 스마트 UV 멸균 가습기

쌀쌀해진 날씨에 건조해진 공기로 가습기가 필요하다고 느꼈다. 용량도 적당하고 UV로 멸균이 가능해야되며 어플과 연동되어 조정이 가능. 몇가지 알아보다가 가성비가 괜찮은 샤오미 가습기로 결정 구매는 쿠팡에서 했다. 정식 수입처인데다가 빨리오기까지 하니 아주 좋다. 이 박스 째로 배송되서 좀 걱정 했는데 나름 멀쩡 하게 도착했다. 길쭉한 몸통에 심플한 디자인 정식 수입처라서 그런지 돼지코로 사용 할 수 있다. 220v 사용 가능 정면엔 분무 조절 버튼이 있고 뒤에는 와이파이 연결을 위한 버튼이 있다. 분무구는 정면에서 바라 보았을 때 왼쪽에 위치하고 있다. 왜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다. 분무구위치 조절을 못하는게 아쉽기는 하지만 써보니 크게 불편하진 않다. 상부 물탱크를 들어보면 아래에 본체가 있는데 이곳에서..

REVIEW 2022.10.19

[JavaScript] FullCalendar - 가장 유명한 그 캘린더 라이브러리

이전에도 쓰던 라이브러리인데 이번에 수정 할 부분이 생겨서 다시 찾아보있더니 업데이트가 많이 되었다. https://fullcalendar.io/ FullCalendar - JavaScript Event Calendar Open Source... With over 10 years of open source and over 120 contributors, FullCalendar will always have a free and open source core. Learn more fullcalendar.io 더 다양해진 기능들과 깔끔해진 디자인으로 업데이트 된거 같다. 아래는 데모 사이트 https://fullcalendar.io/demos Demos | FullCalendar fullcalendar.io ..

IT 2022.10.13

[내돈내산] 리비엘라 - 원터치 자동 진공 원두 보관 캐니스터, 밀폐 용기, 내열 유리 1300ml

콜드브루를 집에서 내려 마시는 나는 1.1kg짜리 원두 한봉지를 사서 분쇄해서 보관해둔다. 그동안은 분쇄된 원두 봉투를 김치통에 넣어놨었다. 밀폐가 잘 되는 용기가 김치통 뿐이었다. 가루날림과 산화를 막을 방법이 없어서 진공보관 할 수 있는 보관용기를 찾고 있었다. 그러다가 발견한 리비엘라 진공원두보관 캐니스터 내열유리 밀폐용기 라서 구매를 결심 하게 되었다. 구매는 리비엘라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했다. http://liviella.co.kr/products/6863443266 리비엘라 원터치 자동 진공 원두 보관 캐니스터 밀폐 용기 글라스 600ml : 리비엘라 [리비엘라]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를 위한 선택, 리비엘라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용기의 종류는 2가지이고 유리용기의 ..

REVIEW 2022.10.05
반응형